제주도 마라도_“유엔 국제해사기구(IMO)의 국제항해선박위치추적(LRIT)센터 총괄본부 한국유치”에 관한 협조요청.(요약)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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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,561   2016.05.17 14:29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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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주도 마라도_“유엔 국제해사기구(IMO)의 국제항해선박위치추적(LRIT)센터 총괄본부 한국유치”에 관한 협조요청.(요약)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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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본 법인은 제주도 마라도 소재. 유엔 국제해사기구(IMO)의 국제항해선박위치추적(LRIT)센터 총괄본부를 유치하고, 더불어 해양대륙 진출의 교두보인 세계해양도시를 조성코자, 지난정부에 추진경위는 [아래]와 같이 요청 한 바 있습니다.

 

2. 이와 더불어, 유엔 세계재활기구(UN WRO)가 추진 중인 파주시 DMZ 소재_세계평화&세계경제특구_UN WRO CITY(유엔 세계재활기구&유엔도시)에 건립될 UN ESCAP가 추진중인 아시아횡단철도(TAR_Trans-Asian Network)와 연계된 제2의 유엔 국제해사기구(IMO)의 국제항해선박위치추적(LRIT)센터 (지부)를 통해 철의 3각주(한강과 임진강이 교차하는 지역_파주시 대동리 430만평)를 세계대서양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.

 

3. 제주도 마라도 소재. 유엔 국제해사기구(IMO)의 국제항해선박위치추적(LRIT)센터 총괄본부를 유치는 한국 미래의 국운과도 직결되는 사안입니다. 따라서 한반도 신뢰프로세스 TOP10-6 (해양세력 중재)_세계평화와 안정을 위해 아세아-태평양 지역에서 해양세력의 제3지대_한국의 제주도 남단 마라도와 DMZ의 삼각주에 국제해사기구(IMO)의 국제항해 선박장거리위치추적(LRIT)센터 총괄기구 건립 유치_유엔 IMO 요청._제안한 바 있습니다.

 

4. 제주도 마라도 소재. 국제항해선박위치추적(LRIT)센터 총괄본부를 유치를 함으로써, 세계 각국의 해양안전종합종보시스템(GICOMS) 및 항만운영시스템에 대한 세계적인 해사안전시스템의 구축이 가능하고, 마라도와 독도를 연결하는 해상의 벨트라인(the Line-belt of the seas)이 자연스럽게 형성되어, 이를 기축으로 하는 200해리 배타적경제수역(EEZ)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.

 

5. 건설비용에 대한 해결방안은, 이미 2009.05.15. 국토해양부소관 연구개발사업 운영규정 제19조(시행계획 수립 및 공고 등)에 따라 2009년도『개발도상국 해사안전시스템 구축 협력사업』 신규과제 선정계획<국제해사기구(IMO)-아시아 선박장거리위치추적(LRIT) 정보센터 구축, 해양안전종합정보시스템 (GICOMS) 및 항만운영시스템>이 발표된 바 있습니다.

 

6제반 관련서류를 (붙임)과 같이 제출하오니, 검토하시어 투자협약이 체결되기를 앙망합니다.

 

 

- 아 래 -

 

Ⅱ. 국제해사기구(IMO)의 국제항해선박위치추적(LRIT)센터 총괄기구 한국유치. (2006년 1월 1일.)

 

○ (가칭)정부의 서남권등낙후지역투자촉진법안(서남권종합건설계획안)_ 세계재활기구(WRO)의 [세계재활과학연구단지] 참여와 관련_전라남도 및 국무조정실에 특별법안채택안건 제출; 2007년11월22일. 동 • 서 • 남해안권발전특별법안(대안)의결됨.

 

○ 유엔 산하기구 세계재활기구(세계장애인기구/UN WRO) 창설추진_유엔 국제해사기구(UN IMO)가 추진 중인 국제항해선박위치추적(LRIT)센터 건립참여와 관련_ 2006년 1월. 국제해사기구(UN IMO) 및 국제운수산업노동조합연맹(ITF)에 한국 해상 전라남도 목포 및 무안 등지에 유치안건 제출.

 

○ (가칭)정부의 서남권등낙후지역투자촉진법안(서남권종합건설계획안)_세계재활기구(WRO)의 [세계재활과학연구단지] 조성계획안과 관련_ 한국정부 건설교통부, 국무조정실, 유엔경제사회이사회(UN ESCAP), 영국페어재단 등에 UN ESCAP가 추진중인 아시아횡단철도(TAR_Trans-Asian Network)와 연계한 [서동철도(목포-부산구간) 및 서동고속도로(목포-부산구간)]건설계획안/[해상철도(목포-상해-광조우 구간) 화물여객선] 건조계획안/[목포항구] 확장 건설계획안 제출_ 2008년5월8일. MB정부의 남해안 선벨트(SUN BELT) 3대 성장 거점 구성[선벨트(SUN BELT) 경제권] 으로 확정발표.

 

2006.01.01. 세계재활기구(WRO)가 국제해사기구(IMO)의 국제항해선박위치추적(LRIT)센터 총괄기구 한국유치와 관련_ 외교서신

 

2007.01.01. 세계재활기구(WRO)가 국제해사기구(IMO)의 국제항해선박위치추적(LRIT)센터 총괄기구 한국유치와 관련_국제해사기구(IMO)에 세계재활기구(WRO)를 추천 및 권장 협조의 건- 대한민국 해양수산부/세계재활기구

2008.03.01. ITU-R WP8F 국제등록 중점추진. 제5세대 정보위성통신체계의 주파수대역 자원 확보검토(안)_ [제5세대 정보위성통신체계의 재난구조용 130dBm 펄스폭의 5GHz 주파수(Hz)대역을 세계 공통 주파수대역으로 확보방안과 정보위성 통신 분야 및 국가산업의 IT분야에 있어서 <130dBm 펄스폭의 5GHz 주파수(Hz)대역>에 대한 국제전기통신연합(ITU)이 표준하는 주파수대역자원 원천기술 표준 심의에 준거하여 산업적 • 기술적 • 연구적 기술타당성 검토요망]_대한민국 방송통신위원회(참조. 방송통신융합정책실) 제출

 

당 사의 2005.7.6일자 문서번호 DT 제0507-1호<구명동의 해상위치추적시스템 (GPS+네비게이션+119자동항법계측장치)를 통한 긴급구조시스템> 및 2005.9.23일자 문서번호 자재 DT 제0509-8호<구명동의용 GPS단말기복합멀티기능시스템 - 주파수대역 130dBm 주파수확장변조에 관한 내용>, 그리고 2006.2.9일자 문서번호 자재 DT 제060209호 <구명동의용 GPS단말기복합멀티기능시스템 - 주파수대역 130dBm 주파수 확장변조에 관한_보정자료> 등과 관련하여_ 상기 개발품목이 해상, 선박 또는 항공 재난시 사용되는 구명동의용 GPS단말기의 주파수 대역 130dBm 주파수 확장변조 복합멀티기능시스템으로써의 적합한가에 대하여 1년여에 걸쳐 해양수산부의 연구기관에 기술적 가능성에 관하여 의뢰한 결과. - 대한민국 해양수산부로 부터 기술적 타당성이 있다고 판단됨.

 

2008.07.12. 소방방재청 시행 정보화담당관-1424(2008.07.02.)와 관련, <제4세대 정보이동통신체계의 재난구조용 130dBm 펄스폭의 5GHz 주파수(Hz)대역을 세계공통주파수 대역으로 확보>에 대한 원천기술표준 (국가재난구조용 주파수 공인) 채택심의요청 - 대한민국 소방방재청(정보화담당관실)

 

2008.07.13. 시행 소방방재청 정보화담당관-1424호와 관련. <국가재난구조용 주파수 130dBm 펄스폭의 5GHz 주파수(Hz)대역>에 대한 기초기술사양. 21세기 광대역 무선망(SDR Sofewere Defined Radio)과 UWB(Ultra Wide Band) 초광대역 무선통신시스템에 있어서 재난구조용 130 dBm 펄스폭의 5GHz 주파수(Hz)대역 활용방안. - 대한민국 소방방재청

 

2009.05.15. 국토해양부소관 연구개발사업 운영규정 제19조(시행계획 수립 및 공고 등)에 따라 2009년도『개발도상국 해사안전시스템 구축 협력사업』 신규과제 선정계획<국제해사기구(IMO)-아시아 선박장거리위치추적(LRIT) 정보센터 구축, 해양안전종합정보시스템 (GICOMS) 및 항만운영시스템> - 한국해양수산기술진흥원 공고 제2009-25호. (세계재활기구 국가정책제안 2006.1.1. 내용). <끝>

 

 

 

구비서류(붙임)

 

1. 유엔기금 및 IMO 기금확보방안._IMO의견 인준 검토 요청(국문) 사본 1부.

2. 유엔기금 및 IMO 기금확보방안._IMO의견 인준 검토 요청(영문) 사본 1부.

3. 투자협정서 사본 1부.

4. [재단법인 유엔 세계재활기구] 고유번호증[고유번호: 411-82-63399] 사본 1부.

 

 

 

April 2, 2013.

 

 

World Rehabilitation Organization (WRO)

Mr. Jung-Sun, Kim.

Chairman of WRO.

 

http://www.wro5.com

E-mail:wro5@wro5.com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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